티스토리 뷰

 

제 6호 태풍 '카눈'이 현재 오키나와 타격 후 8월 9일 저녁부터 한반도 상륙이 예상됩니다. 제6호 태풍 '카눈'은 오키나와현과 가고시마현을 강타하며 많은 피해를 남겼다. 강풍으로 인해 나무가 뿌리째 뽑혀 가로수와 건물이 훼손되었다. 일본 오키나와에서는 태풍으로 인한 폭우와 강풍으로 침수와 피해가 심각하게 발생하였다. 스크롤을 내리시면, 현재 태풍 '카눈' 실시간 위치를 보실수 있으십니다.

 

태풍 '카눈'의 영향

태풍 '카눈'은 일본 규슈 지역과 아마미 지방에 기록적인 호우를 예상하고 있다. 강한 바람과 폭우로 인해 피해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일본 내에서는 항공편 결항과 지연, 자동차 제조업체의 공장 중지 등의 영향이 나타났다.

 

한반도 상륙 전망

태풍 '카눈'은 현재 한반도로 북상하고 있으며, 10일 남해안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된다.(9일 저녁부터 시작)

한국 기상청은 9일부터 카눈의 영향권에 들 것으로 예보했다. 태풍은 북상하며 국내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되며, 그 영향은 남부 지역에서도 느껴질 것으로 전망된다.

 

예상 피해와 대비책

태풍 '카눈'의 강풍과 폭우로 인해 홍수 피해, 풍수해 피해가 우려되며,

관련 기관과 주민들은 예비대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강한 바람과 폭우에 대비하여 외출을 자제하고, 안전한 장소에서 대기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무리

태풍 '카눈'의 영향은 일본 오키나와와 규슈 지역에서 강했으며, 한반도 상륙 전망도 우려되고 있다. 이에 따라 관련 기관과 주민들은 예비대비와 안전에 주의해야 할 시점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2023.08.03 - [각종 IT 정보] - 비소식과 태풍 예방을 위한 기상청 실시간 정보 확인하기

2023.08.04 - [분류 전체보기] - 태풍 '독수리' 로 인한 중국 베이징시와 허베이성의 1000mm 참혹한 홍수와 폭우 피해

 

비소식과 태풍 예방을 위한 기상청 실시간 정보 확인하기

올해 여름은 무더위와 함께 비소식이 잦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이러한 비소식이 물놀이를 계획 중인 여행객들에게는 예상치 못한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비 때문에 계획이 무산되는 경

wildfish100.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