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네이버 블로그 로직 그리고 글 쓰는 방법에 대해 쓰려고 합니다.  참고로 저는 네이버 상위 1%. 일방문자 1-4000까지 왔다 갔다 하다가,

제가 돌리는 블로그 현재모습 입니다 (23년 7월 11일)

네이버가 자꾸 로직 바꾸면서 스마트블록 (인기주제) 누락도 되고.. 해서 지금은 현생 유지만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으로 사람들 블로그 피드백을 2년 정도 무료로 하였다가, 올해 1월부터 유료로 바꾸었습니다. 정말 열심히 하는 사람도 있었지만,  "공짜" 라 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인 사람한테 피드백 해주면서, 좀 더 가치 있는 콘텐츠를 하라고 해도, 그다음 날도 똑같은 실수를 5번 반복하는 사람들 상대하다가 스트레스만 쌓여서 더 이상 그만하고 유료로 바꾸었습니다. 확실히 돈이 걸리니깐, 열심히 하는 사람들이 더 많이 있네요. 

더보기

이 글은 총 6단계로 설명하고 있어요. 

 

1. 15법칙에 따라라

2. 네이버는 지수싸움

3. 키워드를 잡아라

4. 꾸준함

5. 이웃과의 소통

6. 네이버를 하면 알아야 할 팁

 

마지막으로 방문자 프로그램을 설명하고 있어요 

뭐 아무튼, 네이버 블로그로써 한계가 있어서, 이곳 티스토리로 와서, 이곳에 제가 블로그 공부하면서 터득했던 비법들을 공개하겠습니다. 궁금한 거 있으시면 댓글로 언제든 질문해 주세요~

1. 15법칙에 따라라

다른 곳은 12법칙 어쩌고 저쩌고 하는데, 개인적인 견해는 15법칙이 더 낫습니다. 참고로 15법칙은 글자수 1,500자, 사진 15장, 움짤 1개, 동영상 15초 를 말하는 거고, 좀 더 자세하게 보려면, 제가 쓴 글 15법칙에 대해 제목으로 링크 걸었습니다. 거기에서 자세히 보고 오세요. 1500 자수가 처음엔 어려울 것이지만, 조금 글 써다 보면 금방입니다. 물론 사진도 마찬가지로 ^^

 

2. 네이버는 지수 싸움

네이버는 총 11단계의 지수가 있습니다. 저품질 블로그부터 시작해서, 일반, 준최 1~6 그리고 최적 1~3 이렇게 총 11단계가 있습니다. (지수에 대한 나눔은 각 프로그램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처음 시작하면 일반에서 시작하고, 3개월~6개월 글 쓰면 최적 1까지 갈 수 있습니다. 최적 2,3은 절대 못 올라갑니다. 최적 2~3은 2015년 10월 이전에 만든 블로그 + 게시글이 40개 이상 있으면 되는 블로그로, 현재 거래되는 가격이 1500 정도 합니다. 참고로 얼마 전에 일반 블로그를 준최 6까지 키워 팔았다는 재미있는 일화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언제 한 번 다루겠습니다.

3. 키워드를 잡아라

지수가 좋으면 아무 키워드를 잡아도 상단노출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최적 3인 제 지인이 있는데, 글 쓰면 어떤 키워드도 상위 1위! 제일 부러운 지인입니다. 그게 아니라면 자기 지수에 걸맞은 키워드를 잡고 글을 써야, 글이 상단으로 올라가고, 상단으로 올라가면 다른 사람들이 검색할 때 위에 있는 글을 클릭해서 유입해 들어오면 일방문자가 서서히 늡니다. 

참고로 틈새 키워드 (or 황금 키워드)만 잡는 사람도 있답니다. 재미있는 일화를 보고 싶으시면, 그것도 링크 걸어놓을게요. 보시고 오세요~

4. 꾸준함

1일 1 포스팅 (줄여서 1일 1포)는 필수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카더라 통신에서 2달에 40개 이상 포스팅 하면 지수가 올라간다 카더라가 있다. 근데 맞는 거 같습니다. 주말만 시간이 있어서, 그때 한꺼번에 발행보다, 예약발행으로, 매일, 같은 시간에 올리기를 추천합니다. 자세한건 위에 있는 꾸준함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5. 이웃과의 소통

네이버는 말 그대로 온라인 이웃 간의 소통입니다. 아니 정확히 말하면, 네이버가 소통 점수를 줍니다. 소통의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좋아요, 댓글 그리고 스크랩. 줄여서 좋댓스. ㅋㅋ 참고로 제가 인풀루언서 모임을 운영하면서 좋댓스 방을 따로 운영한다. 누군가 글을 쓰고 url을 올리면 그 방에 있는 사람들이 좋댓스를 해주는 시스템이고 생각보다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여기에 관련된 내용을 보고 싶으시면 링크 클릭 하시면 됩니다

6. 네이버를 하면 알아야 할 팁 10가지

말 그대로입니다. 글을 쓰다 보면 어떤 업체한테서 연락이 올 겁니다. 원고하고 사진을 줄 테니, 본인 블로그에 올려달라고 합니다. 그런 걸 기자단이라고 하는데, 저도 처음에 기자단 해서 글 한 개에 30~~ 까지 받은 적이 있습니다. 처음에 돈 받아서, 너무 즐거웠습니다. 다행히 양심적인 업체를 만나 중복문서, 중복사진이 없어서 제 지수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았는데 그래도 혹시 모르니 기자단은 절대 하지 맙시다.

 

최근 들어 방문자 프로그램을 쓰면서, 사기 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방문자를 프로그램 돌려서 하루 2000명씻, 5000명씩, 10.000명씩 꾸준하게 유입 넣어주고, 월에 3~10만 원까지 다양하게 파는 업체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블로그 쓰는 사람도 오마카세라든가, 고수입 체험단을 다니고 싶어서 쓰고 있지만, 이건 엄연히 따르면 불법이고, 고소하면 100% 걸립니다. 이런 프로그램 사지도 말고, 혹시 이 글을 보고 있는 사장님들이 컨텍하는 분이 진짜인지 아닌지 알 수 있는 방법은 1가지 밖에 없습니다.  (댓글로 물어봐 주시면 1시간 이내에 말씀드리겠습니다 ㅎ) 

7. 저품질 증상

네이버가 싫어할만한 짓을 하면 네이버는 거기에 대해 조취를 취합니다. 가볍게는 미노출부터 시작해서, 블라인드 처리 그리고 마지막 단계는 저품질입니다.  미노출은 아예 노출이 안 되는 게시물을 말하는 겁니다. 보통 해결방법은 미노출을 수정해서 올리는 게 가장 현명한 답이지만, 수정할 줄 모르면, 그냥 비공개시키고 다시 글 쓰시는 걸  추천합니다.

 

일단 기본적인 주제는 이걸로 잡았고, 다른 주제 하나하나 연결해서, 이쁜 글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혹시 블로그 글쓰기에 궁금한 점이 있으면 말씀해 주세요.  

키워드 검색어 블랙키위 사용법

네이버 로직 vs 구글 로직의 차이점

2023.07.18 - [네이버 블로그 글쓰기] - 절대 하지말아야 할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 증가 프로그램 (사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