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현재 제6호 태풍 카눈이 중국 쪽으로 가려다가, 방향을 틀어 일본으로 방향을 전환하였습니다.

점점 다가오는 두려움이 커가네요. 

태풍오는모습

카눈 제6호 태풍 카눈

현재 일본 오키나와 해안 지역에 높은 파도와 강력한 바람을 일으키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로이터 뉴스에 따르면, 태풍 카눈은 매우 강한 바람과 많은 비를 동반하여 일본 오키나와 지역에 접근하고 있어서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카눈이 발생 당시 중국으로 향할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현재 시점에서는 방향이 크게 변하여 일본 남부 지역을 향해 북상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기상청 예보를 보아야겠지만,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천리안 위성  영상이 있습니다.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카눈은 오키나와 남서쪽 해상에서 시속 10㎞의 속도로 서북서로 진행 중입니다. 최대 순간 풍속은 초속 65m로, '매우 강'한 강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카눈의 영향으로 오키나와 일부 지역에서는 지난 24시간 동안 250㎜ 이상의 폭우가 쏟아져 많은 강우 피해가 발생하였습니다.

 

태풍이동경로

카눈의 영향권에서는 이미 사망자가 발생한 상태입니다. 오키나와의 오기미촌에서는 차고가 무너져 90세 남성이 사망한 사고가 발생하였으며, 태풍으로 인한 차고 붕괴 가능성에 대해 경찰이 조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타 지역에서도 부상자들이 발생하고 있으며, 태풍으로 인해 전력 공급이 중단되어 약 21만여 가구가 정전 상태에 처해져 있습니다.

 

일본 기상청은 카눈이 동중국해를 거쳐 오는 경로를 따라 대만 북부로 이동한 뒤 북동쪽으로 방향을 틀어 일본 규슈 지방으로 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한때는 각국 기상 당국의 예측이 상이했으나, 현재는 한국, 미국, 중국, 대만 기상 당국들도 일본 기상청과 유사한 경로 예측을 내놓고 있습니다. 카눈의 예상 이동 경로가 정말 궁금하네요

 

대비책 마련에 나선 대만 북부 도시들도 있으며, 타이베이 시장은 카눈의 경로를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비상 대응팀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정전된 상태의 병원과 관공서는 자가발전기를 이용해 대응하고 있으나, 에어컨과 같은 큰 전력을 필요로 하는 전기 기기들은 사용하지 못하고 있어서 고령자들의 열사병 등으로 인한 위험성이 걱정되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 본토에서도 카눈의 영향으로 가고시마현에서 1만 가구가 정전 피해를 입었다는 보도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반응형